본문 바로가기

대출상품총정리/P2P상품

놀라운 신용평가방식도입 이노렌딩랩 힘드림론 중금리상품


이용가능자 : 무직자,주부,직장인,개인사업자 (현재신규가입중단)



출시되자마자 엄청난 반응을 보이고 있는 상품이 있습니다 .바로 힘드림론이라는 상품인데요. 기존과는 다른 생소한 방식으로 대출이 진행되기 때문에 앞으로 더욱 큰 관심을 모으게 될 것 같습니다. 이 상품은 어플을 받아 설치를 한 후 몇번의 클릭만으로 부결,승인,한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한도가 산출되는 경우 한도내에서 3초도 안걸리게 즉시입금을 받을수 있는 핀테크(모바일대출)상품입니다.


이 상품을 출시한 이노렌딩랩대부는 KB국민카드,SCI평가정보,한국정보통신,데이타솔루션등이 20억원이라는 자본을 출자해 만든 업체입니다. 금융사가 아니기 때문에 대부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어플내에서 실제 이노렌딩랩 문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들어 농협 eq론을 신청했는데 부결이 되면 아래 농협캐피탈 이음론을 추천해주는것과 비슷한 방법입니다.


힘드림론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바로 대안신용평가라는 시스템을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대출을 위한 신용평가를 할때 신용등급,연체정보,기존채무,연봉등을 보는 경우와는 다르게 대안신용평가는 SNS나 이메일등 사회관계망을 분석해 신용도를 책정하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신청시 심리성향평가를 실시해 상환의지력이 높은 경우를 선별하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신용평가 기준이기 때문에 힘드림론의 경우 정확한 승인기준을 알 수는 없지만 신용등급과 크게 상관이 없기때문에 기존에 대출을 이용하지 못했던 경우 (신용등급이 낮은경우)에도 충분히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반면 신용등급이 높아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합니다.

연소득,직장 이런등의 정보는 일체 필요없으며 타사거절이 많은 경우라도 무조건 거절이 된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신용등급 8등급도 무난히 200만원의 한도가 나온 후기들도 있습니다. 아마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신청을 해보는것이 좋겠죠


힘드림론


대출자격 : 만20세이상

대출금리 : 10% (최대 19%) 중금리상품

한도 : 50만원~300만원

이용기간 : 12개월

연체시 연 27.9% 연체이자부과

중도상환수수료 X

매달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신청방법은 플레이스토어에서 힘드림론으로 검색해 어플을 설치한 후 신청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후에 진행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본인인증을 해야하며 공인인증서도 필요합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한도가 적게 나오는 경우가 있으며 신용등급이 낮더라도 기존채무가 많이 있지 않으면 괜찮습니다. 일종의 P2P와 비슷해 힘드림론을 이용해도 신용평가사 (나이스,올크)에 등록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내년 3월이후에는 신용평가사에서도 모두 확인이 될 예정입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힘드림론을 받아서 기존의 고금리 채무를 정리하거나 현금서비스,카드론을 갚아 신용등급향상을 기대하거나 건수,채무액등을 정리한후에 저금리대환상품 (새희망홀씨등)을 이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물론 3월이전에는 힘드림론도 정리해야겠죠^^ 급한불을 끄기게 좋은 상품이라 추천해드리고싶습니다.